김홍도 목사님 설교 – 가슴이 아프다

오마이뉴스에서 ‘이명박 지지 금식기도’를 멈추십시오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다. 또 한 번 아득해 지는 마음…

설마 그런 말씀을 하셨을까 싶어 금란교회 홈페이지에 가서 금주의 설교 내용을 확인해 봤다. 사실이다! 이 내용들은 모두 금란교회 홈페이지에 있는 설교 내용에서 그대로 긁어온 것이다.

금년 말 대선이 이 나라의 운명을 결정하는 순간이요, 그 전이 한나라당의 경선 후보 결정하는 일입니다. 어쨌든 친공, 친북, 반미의 좌파가 다시 정권을 잡지 못하도록 기도해야 되겠습니다.

대선 < 한나라당 경선 후보 밖에 존재하지 않으니 무조건 한나라당 후보가 당선이 되어야겠군. ‘친공 = 친북 = 반미 = 좌파’라는 어설픈 논리에 대해서 굳이 말을 할 필요가 없다.

성경은 자본주의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아브라함도 이삭도 야곱도 다 부자였습니다. 예수님은 단, 청지기사상을 가르쳤습니다. 자기만 위해서 재물을 땅에만 쌓아두지 말고 하나님 의 뜻대로 하나님께 드리고 나눠주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다 하늘에 보화를 쌓아 영원한 상급을 받는 길이며 땅에 축복의 씨앗을 심어서 자신과 후손들이 복 받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성경이 자본주의를 부정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온다. 그 근거라는 것이 기껏해야 아브라함, 이삭, 야곱이 모두 부자였다는 것이다. 이건 뭔가 잘못되었다. 굳이 설명을 붙이자면, 이런 식으로 사례를 통해 증명을 하기에는 반례가 너무 많다. 거지 나사로가 천국에 가서 아브라함의 품에 안겼고, 부자는 지옥에 갔다는 성경 구절, 그리고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는 낙타가 바늘 구멍에 들어가는 것보다 어렵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인용하면서 부자는 천국에 갈 수 없다라고 말한다면 김홍도 목사님은 뭐라고 대답을 하실까? 김홍도 목사님이 지지하고 있는 이명박 장로님이 자기만 위해서 재물을 땅에만 쌓아두지 말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드리고 나눠주라는 것을 잘 지켰다고 생각하시는걸까?

지금 우리는 붉은 용의 세력에 짓밟혀 처참하게 망하느냐, 사탄을 격파하고 승리하여 선교대국이 되어 축복을 받느냐의 기로에 달려 있습니다.

이런 이분법적 사고 방식이 지겹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정말 섬뜩하게 느껴진다.

엊그제 신문에 보니까 “킴노박”이 합세하여 이명박을 죽이려 한다고 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박근혜”가 합세하여 죽이기 작전을 편다는 것입니다. 전에 이회창씨 죽이듯 온갖 계략과 거짓으로 공격하고 때리는 것입니다. 오죽했으면 전 행자부장관도, 모 연예인도, 이제는 발 벗고 나서야지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 없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또 우리가 교황을 뽑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까지 흠집을 내려고 하 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까지 흠집을 내려고 하는가 하는 이도 있습니다. 좌우간 “차떼기당”이거나 “부동산 투기”를 했던 간에 다시는 붉은 용의 세력이 정권을 잡지 못하도록 합심하여 기도해야겠습니다.

대통령을 뽑는게 교황을 뽑는게 아니니 그냥 사소한건 넘어가자 뭐 그런 말인가보다. 차떼기를 했건 부동산 투기를 했건 상관없으니 무조건 이명박씨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 뭐 이런 개 풀 뜯어먹는 소리란 말인가!

친북 좌파 세력은 이명박씨를 대선에 못 나오게 하고 다음에는 박근혜씨를 잡으려들 것입니다. 기왕이면 예수님 잘 믿는 장로가 되기를 기도해야겠고 아니면 박근혜씨라도 되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도대체 이것이 주일 예배 설교 말씀으로 가당키나 한 일인가!

선관위에서는 쓸데없이 네티즌들 건드리지 말고 이런 분명한 선거법 위반에 대해 단속을 해야 할 것이다. 물론 그러면 또 종교를 탄압한다고 난리가 나겠지.

내가 믿고 있는 예수님이 김홍도 목사님이 믿는 예수님과 같은 분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아마도 전혀 다른 분일거라는 서글픈 생각이 든다.

기독교를 대표한다는 금란교회의 대예배에서 이런 설교가 선포되고 있다면 정말 대한민국의 기독교는 죽은 것이나 다름이 없다. 이런 천박한 논리로 설교를 한다는 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너무나 무시하는 것이다. 지난번 평양대부흥 100주년 기념대회에 대한 글에서도 쓴 적이 있지만, 너무나 서글픔과 무기력함을 느끼게 된다. ‘예수는 위대한 시장경제론자’라고 외치는 조갑제씨나 김홍도 목사님이나 전혀 다를게 없다. 그저 자신의 목적만이 있을 뿐, 예수님이 뭐라고 말씀하시는지에 대해서는 귀를 닫고 있는 사람들이다.

자꾸 이런 것들이 눈에 보인다. 많이 기도하라는 말씀인거 같다. 정말 금식이라도 선포하고 기도를 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