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백신 프로그램

AOL에서 Kaspersky 엔진을 탑재한 active virus shield라는 백신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했었다. 국내에서도 많은 호응이 있었고, 나같은 경우에는 나와 관련있는 거의 모든 컴퓨터에 이 백신을 설치해 두었다. 처음 배포시에 1년간 update를 제공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최소한 지금까지는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문제없이 업데이트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오늘 홈페이지에 가 보니 더이상 active virus shield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에 McAfee® Virus Scan Plus-Special edition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다. 맥아피 국내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대략 3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물론 이전과 마찬가지로 AOL버전에는 기능 제한이 있을 것이다. 그래도 이런 백신 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받아서 무료로 쓸 수 있다는 것은 참 마음에 드는 일이다.

사실, 국내에서도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자사의 툴바 안에 백신 프로그램을 내장하는 일이 많이 있다. 그렇지만 툴바에 들어간 백신은 그야말로 스캔만 가능할 뿐, 상주하면서 바이러스를 잡아내지는 못한다. 국내에서도 이런 무료 백신이 많아지길 바라는 것은 무리일까?

마지막으로 맥아피 바이러스 스캔 AOL 버전의 스크린샷 한 장!

McAfee® Virus Scan Plus-Special edition Screen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