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box가 eM Client에 인수되다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클라이언트인 Postbox가 eM Client에 인수되었다.
사실 생산성 도구에 대해 - 주로 이메일 이야기 글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나는 현재 hey.com의 이메일 계정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계정으로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당연히 이것 외에도 필요와 목적에 따라 여러 이메일 계정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오직 웹 인터페이스만 제공하는 hey.com 이메일과 IMAP을 지원하는 나머지 이메일들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 그리고 Postbox는 지메일과 IMAP을 지원하는 나머지 이메일들을 관리하는 훌륭한 역할을 해 왔다. 그렇지만 모질라 프로젝트의 성과물 중 하나인 선더버드의 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결국 2024년을 마지막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eM Client는 2007년부터 개발되어온 이메일 클라이언트로서 거의 모든 이메일 서비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캘린더, 할 일, 주소록, 메시징 등을 모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30일 동안 프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trial을 제공하고, Postbox를 포함한 다른 이메일 클라이언트로부터 이전하는 과정도 깔끔하게 해 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이걸 사용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평가해 보고 사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Comments